몰랐어? 티맥스 EX 앞 스킨 들뜨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날이 좋아도, 날이 흐려도, 비가 와도 캠핑이 그립다.
티맥스 EX를 이마트에서 사 온 지 벌써 6개월이 지났다.

처음에는 동계 캠핑을 하려고 샀지만 작년 겨울은 너무 추웠다. 캠핑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올해 봄부터 본격적으로 이 텐트를 사용했다.

 

티맥스 EX의 단점은

폴대 길이





폴대 개선품이라 폴대도 두꺼워졌지만 이런 폴대가 여전히 길어서 설치하기가 너무 힘들다.
폴대 양 끝을 2cm 가량 잘라내었다.

폴대를 잘라내지 않으면 설치할 때 너무 힘이 든다.

설계를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다.

폴대를 자르기 전에는 스킨 보다 폴대가 길어서 스킨을 당겨주는 부분을 모두 풀어놓고 설치를 하고 조여야 하는데 설치가 끝나면 조여지지가 않아 한쪽 옆의 스킨이 바닥에서 들뜬다.

t-max-ex-스킨 조절 부분
t-max-ex-스킨 조절 부분

티맥스 EX 텐트는 스킨을 당기는 부분이 한 쪽만 있을뿐더러 당기는 것이 쉽지 않다.

텐션을 준다고 무리하게 당길 경우 폴대가 휘거나 부러질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생각보다 쉽게 구부러진다는 것은 명심해야 한다.

옆 부분 스킨이 뜰 때는 폴대를 조금 자르면 스킨을 최대한 당길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티맥스 EX 텐트 앞이 뜨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티맥스 EX 텐트 앞 스커트가 뜨는 사람이 많다.

캠핑 전문 카페를 봐도 티맥스 EX 텐트 앞 부분이 어떤 사람은 들뜬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문제없다고 한다.

이 부분이 참 의아하다. 지금까지 썼던 텐트들은 그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다 .

 

나 역시도 폴대 자르기 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폴대를 자르고 난 뒤 앞 부분이 뜨기 시작했다.

그 이유를 찾기 힘들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앞 부분이 뜨도록 설치한 건 나였다.

 

티맥스 EX 텐트 앞 부분이 뜨는 이유

tmax-ex-tent
티맥스 EX 텐트 앞 부분이 뜨는 이유

텐션을 준다고 바닥의 가이드라인을 너무 당겼다.

대부분의 텐트는 지형이 고르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바닥 부분에 텐트의 폭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폴대를 자르고 나니 설치가 쉬워져 텐션을 준다고 너무 당긴 것이다.

바닥 가이드라인을 무리하게 당기니 폴대 중심이 위로 올라가면서 가운데가 들뜨게 된 것이다.

바닥 가이드라인에 박음질 되어 있는 부분이 기본 상태인데 기본 상태로 놓으니 들뜸을 막을 수 있었다.

t-max-ex-tent
티맥스 EX 텐트 앞 부분 들뜨지 않게 설치하는 방법

바닥 가이드라인을 느슨하게 하니 오히려 텐션 줄 때보다 주름이 덜 갔다.

 

t-max-ex-tent
티맥스 EX 텐트 앞부분 들뜨지 않게 설치하는 방법

 

이 사진은 처음 이렇게 설치해 보자고 한 날 찍은 사진이다.

 

계속 단점만 이야기하니 이 텐트가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싶어 장점도 소개해 볼까?

 

티맥스 EX 텐트의 장점

개방감

이 텐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개방감이다.

비 올 때가 아니라면 천정의 루프를 씌우지 않는다. 여름에도 마찬가지이다.

그 이유는 텐트 안에서 밖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 그것도 바로 하늘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t-max-ex-tent
티맥스 EX 텐트의 개방감

 

텐트를 열 수 있는 부분을 모두 열면 이만한 개방감은 어느 리빙쉘 텐트도 따라올 수 없다.

크기

설치가 쉬운 7미터, 4미터의 큰 크기 텐트이다.

터널형이기 때문에 설치가 쉽고 내부가 커서 비 오는 날 위력을 발휘한다.

밖에 나가지 않아도 답답하지가 않다.

안에서 음식을 해먹고 TV를 보고  빗소리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티맥스 EX 텐트를 사용할 때 들 뜨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봤다.

이 부분만 잘 된다면 너무나 만족스러운 텐트이니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은 후회가 없을 듯 하다.

 

티맥스EX는  리미티드에디션 이라는 이름으로 새로 출시 했는데 폴대 개선 뿐만 아니라 스킨의 재질도 좋아지고 스킨을 당기는 부분도 개선 되어 쉽게 스킨을 당길 수 있다.

게다가 기존 티맥스 EX는 우레탄 창을 설치하기 위해 ZED에 보내야 했었는데 이 제품은 달려서 나오니 얼마나 편리한가.

조금 늦게 살 것을 그랬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