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떨리면 마그네슘? 아닐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눈 밑이 떨리면 습관처럼 나오는 말 바로 마그네슘 부족하네?이다.

틀린 말은 아니다. 실제로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뇌신경에서 보내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 눈 밑 떨림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마그네슘을 챙겨 먹는데도 눈 밑이 떨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그네슘 먹어도 눈 밑이 떨리는 이유는?

한국인의 식단은 채식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마그네슘이 부족할 정도는 아니다. 게다가 마그네슘을 챙겨 먹는데도  눈 밑이 떨린다면 왜 그런 것일까?

스트레스와 피로

가장 흔한 이유는 스트레스와 피로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는 교감신경을 자극하는데 이로 인해 교감신경이 근육을 긴장하게 한다.

또한 피로 물질로 잘 알려진 젖산은 근육에 잘 쌓이는데 많이 쌓이게 되면 근육에 경련이 생기게 된다.  이때 눈 밑 떨림이 함께 나타나기도 한다.

 

충분한 휴식만이 근육 경련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카페인

우리나라가 언제부터인가 아침에 커피를 들고 다니는 사람이 늘었다.

위에서 이야기한 교감신경을 카페인도 자극을 하는데 이는 우리가 잠을 잘 오지 않게 하는 각성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오히려 좋지 않다. 각성이 심하게 될 경우 눈 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커피를 하루 안먹는다고 해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 아니고 일주일 정도는 끊어줘야 증상이 완화된다.

 

눈의 피로

요즘은 일할 때는 모니터, 그리고 쉴 때는 스마트폰을 본다.

이 행동이 우리 눈 주변의 근육을 긴장 시키고 눈 밑을 떨게 한다.

 

그렇다면 이런 거 말고 정말 질병으로 인해 눈 밑이 떨 수는 없을까?

있다. 뇌혈관을 안면 신경이 눌러서 안면경련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증상은 눈에서 시작해 얼굴 전체로 떨림이 퍼져나가는데  눈커플 주위가 떨다가 갑자기 입이 떨린다면 조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다음 눈이 점점 작아지면서 감기기 때문이다.

운전할 때 이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차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양쪽 눈 밑이 떨린다면?

만약 양쪽 눈 밑이 떨리면 갑상선을 의심해야 하는데 갑상선 기능항진증이나 부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신경이 과 흥분해 양쪽 눈 밑이 떨 수 있다.

 

눈 밑 떨림의 증상은 하나지만 원인은 다양하다. 일시적이지 않다면 병원을 꼭 방문하는 것이 좋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