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만 아는 마늘 입 냄새 없애는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마늘을 좋아합니다.

어릴 때부터 먹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김치의 기본양념이기도 한데요.  고기를 먹을 때 고추와 마늘 중 선택하라고 하면 마늘을 선택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독감이나 코로나에도 마늘을 많이 먹는 우리나라만 유독 면역력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정력에 좋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덕에 우리나라 김치가 유행하기도 했는데요.

 

몸에 좋은 마늘 하지만 마늘을 많이 먹었을 때 생기는 불편함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바로 마늘 입냄새 입니다.

 

마늘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

마늘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마늘 속에 알릴 메틸 황화물이라는 성문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다른 성분과 다르게 소화될 때 사라지지 않고 몸에 퍼져 나갑니다.

이 냄새는 숨을 쉴 때 나오기도 하고 땀을 통해 나오기도 합니다.

 

마늘 먹어도 냄새 줄이는 방법

단백질

마늘을 먹을 때 고기를 함께 먹습니다. 단백질은 마늘 냄새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단백질과 친하기 때문에 결합력이 좋습니다.

알리신과 단백질이 결합해 냄새가 줄어들며, 고기 외에도 생선, 계란, 치즈, 우유 등을 함께 먹으면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우유는 마늘을 먹고 난 뒤 속쓰릴 때 먹는 것이 아니고 마늘을 먹을 때 함께 먹는 것이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나 치즈를 먹으면 그 입 냄새를 또 없애야 하겠죠?

 

사과

마늘을 먹은 뒤 사과를 후식으로 먹는다면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마늘의 냄새를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이 줄여주는데요. 만일 고기 양념을 한다면 고기 냄새를 제거해 주는 마늘과 사과를 함께 넣으면 고기 냄새도 줄이고 마늘 냄새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혀 클리너

마늘의 향을 없애는데 양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고기와 마늘을 많이 먹은 날 밤에는 숨만 쉬어도 마늘냄새가 나기 때문에 연인과 키스조차 꺼리게 되는데요. 양치한 뒤 혀 클리너로 설태에 끼어있는 마늘과 음식물을 닦아주면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칫솔로 혀를 닦아주면 잘 닦이지 않을뿐더러 상처가 날 수 있는데요. 꼭 혀 클리너를 사용하고 하루 1~2회 정도 혀 클리너로 혀를 부드럽게 긁어내고 물로 헹구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마늘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