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애플 펜슬(Apple Pencil) USB-C 이 가격은 적당할까?

이번에 애플 펜슬 USB-C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를 사용 중 떨어뜨리며 앞 촉이 부러져버려 짭플펜슬을 구매했는데요.

2만 원짜리 짭플펜슬과 새로 나온 USB-C 애플 펜슬의 차이를 비교해 보기에 앞서 USB-C 애플 펜슬은 기존의 애플 팬슬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기존 애플 펜슬과 USB-C 애플펜슬의 차이

apple-pencil-별-차이
apple-pencil-별-차이

이번에 출시한 Apple pencil은 3세대가 아닌 USB-C로 이름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기존 1세대, 2세대 보다 주요 기능이 더 적어졌기 때문에 애매한 포지션입니다. 갤럭시 언어로 이야기한다면 Apple pencil FE가 되겠네요.

 

짭플펜슬 구조독 Pencil과 Apple Pencil USB-C의 차이

2세대 펜슬을 보내주고 구매한 구조도 펜슬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펜슬입니다.

차이를 한번 알아볼까요?

동일한 기능

구조도 펜슬과 애플 펜슬 USB-C의 공통 기능이 꽤 많습니다.

기울임 감지

기울임 감지는 펜슬의 각도가 누울수록 펜이 두껍게 표현되는 것인데요. 연필 또는 색연필을 사용하는 것 같은 표현을 해줍니다.

짭플펜슬에 있는 기울기의 기반은 로지텍의 크레용의 기능을 가지고 온 것인데요.

필압 기능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는 좋지만 필기 위주인 저에게는 오히려 깔끔하게 써지지 않아 불편했는데 기울임 기능이 오히려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석으로 부착 보관

아이 페드에 자석으로 붙여서 보관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하죠.

이 기능 역시 구조도 그뿐만 아니라 요즘 나오는 짭플펜슬에서 많은 지원을 합니다.

 

팜리젝션

팜리젝션은 손바닥 인식을 방지하는 것으로 펜만 인식하기 때문에 화면에 편하게 메모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구조독 펜슬에만 있는 기능

무선 충전 기능

구조독 펜슬에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데요. 애플 펜슬 2세대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아이패드에 붙여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페어링 없이 사용

구조독 펜슬은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아이패드와 유선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전기 방식으로 구조도 펜슬의 뒷부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며 바로 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아 아이패드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없는데요. 대신 펜의 윗부분에 배터리 잔량 표기가 됩니다.

 




 

애플펜슬 USB-C에만 있는 기능

호버기능

호버기능은 애플펜슬 2세대에만 있던 기능인데 USB-C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버 기능은 펜이 기울어 있더라도 실제 펜 끝이 어디인지 아이패드에서 표기해 주는 기능으로 마킹을 하거나 색을 칠할 때 미리 어느 위치인지 표기해 줍니다.

또한 색을 합치기 전 어떤 색으로 변할지도 알려줍니다.

 

가격

구조독 짭플펜슬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2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고 알리가 어렵고 귀찮다면 쿠팡에서 많은 종류의 펜슬을 2~4만 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USB-C는 공홈가 11,9000원으로 5배가량 비싼데요.

기능을 봤을 때 호버 기능을 제외하면 구조독 짭플펜슬이 가격이나 편의성이 더 좋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애플펜슬 USB-C와 구조독 펜슬의 기능을 비교했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