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은 모르는 근로자의 날 학교 휴무?

근로자의 날 직장인들에게 꿀같은 휴일입니다. 근로자의 날이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걸리면 3일 연속 쉴 수 있는데요. 여행 가고 싶은 우리 엄빠들은 2박3일의 꿈같은 휴가를 계획합니다.




근로자의 날에 아이들이 학교에 간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학교를 보낼지 휴가를 갈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대체 왜 이렇게 근로자의 날 휴무가 헷갈리는 것일까?

근로자의 날은 누가 쉬나요?

근로자의 날은 법정공휴일이 아니고 식목일과 같은 국가 기념일과 같습니다.
공무원을 제외한 5인 이상의 사업장에서는 근로자에게 유급 휴가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러니 근무를 해도 불법이 아닙니다.

근로자의 날에 근무하게 되면 회사는 어떻게 될까?

근로자의 날에 사업주의 재량이나 사정으로 근무를 할 수 있는데요. 휴일 근무이기 때문에 일당을 받는 사람은 2.5배를 받아야 하고 월급 받는 사람들은 1.5배의 일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에 근무하는 곳은?

근로자의 날에 공무원은 정상근무를 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아는 공무원, 학교, 종합병원, 시청, 군청, 주민센터 등은 근로자의 날에도 쉬지 않고 근무를 하게 됩니다.

근로자의 날 어린이집, 유치원 운영은?

어린이집의 경우에는 근로자의 날에 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집 원장의 재량으로 등원할 수 있는데, 5인 이상의 사업장이라면 1.5배의 일당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유치원의 경우 교육부 산하에 있기 때문에 쉬지 않습니다.

우체국은 근로자의 날에 쉬나요?

우체국 역시 정상근무합니다. 우편접수 예금, 보험 등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체국과 연계된 업무, 예를 들면 방문 택배 등록이나 타 금융기관과 연계된 경우 이용이 중지됩니다.

근로자의 날 주식시장 쉬나요?

근로자의 날에 은행이나 주식시장은 운영을 합니다.

지금까지 근로자의 날에 어느 직업이 쉬는지 알아봤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