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좋다고 해서 먹었지 이럴 줄 몰랐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좋다고 해서 먹었지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고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죠? 어떤 부분에서 좋고 어떤 부분이 좋지 않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숨겨진 효능

올리브 오일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저 처럼 고지혈증이 있다면 하루 1~2스푼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올리브 오일은 신이내린 기름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많은 불포화 지방산이 있습니다.
게다가 섭취가 어려운 비타민 E도 풍부한데요.




올리브 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의 종류

  • 올레산
  • 팔미트산
  • 스테아르산
  • 팔미톨레산
  • 리노랄산

올리브 오일의 항염성분

올리브 오일의 경우에는 맛있는 요리에 많이 사용하지만 몸에 바르는 것으로 통증 완화에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올레오칸탈 성분이 들어있어서 통증이 있는 부분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게 되면 염증이 감소하면서 통증도 나아지게 됩니다.

올리브 오일의 항암성분

암은 우리가 알고 있는 질병 중 치료가 힘든 질병인데요.
항암성분이 있다고 해서 절대 치료를 하거나 암에 걸리지 않는 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들어있는 올레산은 암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 노화를 늦춰주고 이 또한 체내 독소를 제거해 염증도 완화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항균 성분

우리 몸에는 다양한 보호막이 있습니다. 이를 면역계라고 하는데요.
올리브 오일에는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 호르몬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일 뿐만 아니라 올러유러핀이라는 성분이 항균에 효과적입니다.




고지혈 환자라면 꼭 먹어야 하는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습니다.

그 중 위에서 나왔던 올레인산이라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77%나 들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 심장병, 고지혈 증에 효과적이며 입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 감소를 돕고 위산 과다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이 깨끗해지면 에너지를 체내 구석구석 보내는데 좋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이 처럼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올리브유,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는 아낌없이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글 : BBQ에서 사용하는 올리브유 과연 튀김 요리 해도 괜찮을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