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검은 머리 돼서 10년 젊어지려면 이 영양제를 챙겨 먹자

아내가 새치가 많은데요. 이제는 새치라고 하기에도 너무 많이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고 있습니다. 남편으로써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40대인데도 주변 또래보다 새치가 많기 때문에 아내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모양입니다.

밥도 잘 먹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흰머리가 나는 이유

흰머리가 30대 또는 40대에 빨리 나는 이유는 유전적인 영향이 많은데요.
만약 부모님이 연령대보다 이른 나이에 새치가 났다면 나도 더 빨리 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새치는 아빠 쪽 유전자가 영향이 크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아빠가 새치가 빨리 났다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외에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는 스트 레스, 흡연, 그리고 영향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흰머리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퇴사 후 흰머리가 검은 머리가 됐다

모발을 검은색으로 해주는 멜리닌 색소를 멜라닌 세포의 능력이 떨어지면서 발생 가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멜라닌 색소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인데요.

노화로 인한 흰머리 변화는 다시 검은색으로 변하기 어려운데요.

만약 스트레스나 영양이 부족한 상황이었다면 다행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영양소를 잘 공급받으면 다시 젊어질 수 있다는 것이니까요.

 

새치를 뽑으면 흰머리가 2개가 난다는 속설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근거 없는 속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흰머리가 2가닥이 난다고 해서 검은 머리를 같이 뽑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차피 흰머리가 나는 모낭에서는 흰머리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검은콩을 먹으면 검은 머리가 나나요?

검은콩에는 아연이 풍부한데요. 아연은 모발의 성장을 돕고 재생주기를 빠르게 합니다. 또한 철분, 비오틴, 엽산등이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합니다.

위 이야기 처럼 노화로 인한 흰머리는 다시 되돌릴 수 없지만 영양분이 부족해서 흰머리가 났다면 되돌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흰머리 노화를 늦추는 방법

흰머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흡연을 하면 모세혈관이 얇아지면서 피부 끝 단까지 가는 영양분 공급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흡연을 안 하더라도 간접흡연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담배 연기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 아몬드 등에 있는 구리는 모낭 멜라닌 색소 유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육류보다는 생선, 씨앗, 케일, 녹색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해야 하며, 오메가 3, 아연 등을 충분히 보충해 줘야 합니다.

만일 음식으로 보충이 잘 되지 않는다면 비타민 B 영양제를 함께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