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캠핑장에서 보조배터리 어떤 제품 사용하시나요?
샤오미 2세대로 버티고 버티다 충전 케이블의 불편함 때문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7세대 보조배터리
샤오미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보조 배터리 때문 아닐까요?
초창기 충전도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보조배터리로 인해 샤오미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처음 접한 것이 2세대인데 벌써 7세대라니 시간이 빠른 건지 기술이 빠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의 표면은 2세대와 비슷한 알루미늄 재질의 표면입니다.
다른 제조사에 비해 만듦새는 역시 좋습니다.

샤오미라는 글씨는 예전에는 인쇄되어 있었지만 각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금속 재질이라 떨어뜨리면 제품보다 발가락이 다칠 것 같고 건성인 분들은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실리콘 케이스를 함께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실리콘 케이스는 구매할 때 함께 구매하지 않는다면 따로 구하기는 어렵네요.

보조배터리의 단자는 USB가 2개 C-Type 이 1개입니다.
배터리를 충전할 때는 C-Type 포트로만 가능한데요. 요즘은 거의 C-type으로 충전 하기 때문에 너무 좋습니다.
반대로 다른 제품을 충전할 때는 USB 포트와 C-Type 모두 가능합니다.
제가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로 버티다 버티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바로 충전 포트 때문입니다.
Micro-5Pin은 점점 구하기 힘든 케이블이 되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와 7세대 보조배터리 비교

아래 제품은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이고 위제품이 7세대 보조배터리입니다.
두께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역시나 충전 포트에서 차이가 큽니다.
각 포트들 배열을 보면 참 알뜰하게 공간 활용을 잘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 길이는 7세대가 더 길어졌습니다.
아마도 22.5w의 출력을 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회로가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 휴대폰은 갤럭시 S22인데요. 어쨌든 C-Type 만으로 휴대폰을 충전한다면 초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다른 USB 포트를 사용한다면 전력을 나눠쓰기 때문에 고속 충전으로 바뀌게 돼요.
사용해 보니 바꾸길 참 잘했습니다.
샤오미 7세대 보조배터리는 노트북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할 때는 노트북 충전용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Flex2를 25% 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래된 보조배터리가 있었다면 이번에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바꿔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