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잘 사용하는 방법

여름 자동차 안은 너무 뜨겁습니다.
게다가 야외에 한참을 주차하고 난 뒤에 탄다면 자동차의 모든 부분이 뜨겁습니다.

그 뜨거움 때문에 자동차에 타자마자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풀로 가동하는데요.

자동차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에어컨을 최대로 주행할 때 연비

 




 

에어컨을 최대로 설정한 뒤 주행을 하면 연비가 20% 정도 더 안 좋아집니다.

한 여름 바깥 온도가 30도일 때 1시간 정도 야외에 있다면 자동차 실내는 70도까지 올라가는데요 이 온도를 시원한 온도로 내리기에는 많은 연료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출발할 때 창문을 모두 내려 차량의 온도를 낮춘 뒤 에어컨을 가동하면 더 빨리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언덕에서 에어컨은 잠시 꺼주세요

경사가 매우 심한 언덕을 만났다면 에어컨을 잠시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사가 심한 경우 에어컨을 켰을 때 차의 출력이 떨어져 속도가 떨어지게 되는데 운전자는 더욱 세게 엑셀레이터를 밟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기대와는 다르게 차는 여전히 힘이 없습니다.

 

기름이 엔진을 지나 배기관으로 그대로 나오는 느낌입니다.

가파른 언덕이라면 잠시 꺼주세요.

 

고속 주행할 때 창문 여는 것이 좋을까?

60km/h 이상 고속 주행할 때 창문을 열면 공기흐름에 방해가 되어 연비가 더욱 안 좋을 뿐더러 밖에서 날아 들어오는 작은 돌이나 물체로 다칠 수 있습니다.

고속 주행할 때는 에어컨을 켜고 급가속, 급감속을 줄이고 정속 주행하면 연비도 잡고 더위도 잡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 곰팡이 생기지 않게 관리하기

에어컨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그때부터는 관리가 매우 어려워지는데요. 가장 쉬운 관리는 도착 5분 전 에어컨을 끄는 것인데 이것은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요즘 자동차 기능 중 애프터 블로우 기능이 있는 자동차라면 시동이 꺼진 뒤 스스로 에어컨 송풍을 가동해 말리는 기능을 대신해주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그 밖에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젖어있던 에어컨 필터의 냄새가 실내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안에서 번식되지 않도록 에어컨 필터를 자주 교환해 주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름이 시작되기 전, 그리고 장마가 지난 다음에는 꼭 교체해 줘야 합니다.

또한 비가 여러날 동안 계속해서 왔다면 필터를 아까워하지 마시고 교체하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바닥매트 청소하기

에어컨 필터는 자주 교체하지만 바닥 매트는 청소하지 않는 분들 계신데요. 바닥 매트는 세척이 어려운 만큼 세차장에서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하거나 빼내어 털어내도 좋습니다.

바닥 매트는 내부 순환모드 동작했을 때 그 먼지가 그대로 차 안으로 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에어컨 필터는 거치겠지만 더러운 먼지가 금방 쌓이게 됩니다.

 

자동차 에어컨은 교체도 힘들고 청소도 힘든 만큼 관리가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에어컨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