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입에서 나는 똥 냄새 줄이는 방법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입안이 어떤가요?
잠자기 전 양치와 치실, 그리고 리스테린으로 마무리를 해도 다음날 입에서 엄청난 냄새가 납니다.
심한 날에는 하품을 했을 때 방 안이 똥 냄새로 가득할 때도 있는데요.
아침에 나는 입 냄새를 없애기는 힘들고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입에서 나는 똥 냄새 줄이는 방법




여러분은 잠자기 전 입안을 깨끗이 관리해도 다음날 아침 입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전날 관리를 했을 때 냄새가 줄어들기는 하지만 없앨 수는 없는데요.
아침에 입에서 똥 냄새가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입에서 똥 냄새 나는 이유

전날 숨을 쉴 때 입을 벌리고 숨을 쉬게 되면 입안에 침이 마르면서 세균이 증가하게 됩니다.
평소 낮에는 입 냄새가 덜 나는 이유는 침을 삼키고 말을 하고 물이나 음식을 먹으면서 오래된 세균들이 청소가 되기 때문인데요.
잠을 잘 때는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기 때문에 세균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때 세균의 수는 백 마리 천 마리 수준이 아닌 수백만 마리까지 번식하는데 가장 심하게 나는 곳은 설태가 끼는 혀의 미뢰 부분이며, 치아나 잇몸 사이에 치주낭 등에서 살아 있습니다.
특히나 입 냄새가 심한 사람은 입을 벌리고 자는 사람과 코 고는 사람입니다.

 

아침에 양치가 냄새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양치로 세균이 많이 닦이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양치로는 치태를 닦아내기 좋기 때문인데요. 여러분이 양치를 해도 냄새가 계속 나는 이유는 바로 혀의 안쪽 그리고 목구멍에 붙어있는 세균들입니다.
이 부분은 칫솔로 닦기 어렵고 닦으려 했다가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가 입 냄새 제거에 도움

여러분 중 아침 출근 준비 때문에 아침밥을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양치로 치아에 있는 세균을 닦았다면 아침 식사로 목구멍에 있는 세균들을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때 빵과 같은 식품 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밥을 먹는 것이 제거에 더 도움이 됩니다.

 

매일 양치를 3번 이상 꼭 하고, 치실과 혀 클리너를 이용해 혀까지 관리하는 것이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만일 관리를 철저하게 했는데도 입 냄새가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입 냄새가 심할 때 의심할 수 있는 병

여러 관리를 지속적으로 했는데도 입 냄새가 지독하게 난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당뇨병, 간질환일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진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