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피가 났다면 꼭 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여성분들이 관계 후 피가 나는데요. 피가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피가 나는 것만으로도 많이 놀라셨을 텐데 이 글을 천천히 보면서 피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피가 나는 것은 어쨌든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관계 후 피(선혈)이 나는 이유




첫 관계 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 관계를 가지면 피가 나게 됩니다.

처녀막이라고 하는데 칠 아랫부분에 얇은 막이기 때문에 첫 관계 시 찢어지며 출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막은 너무 얇기 때문에 관계를 갖지 않더라도 심한 운동을 하면서 찢어질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여성질환이지만 흔한 질환인데요. 여러분이 만약 35세 이상이라면 별병율이 높습니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꼭 관계 시 피가 나는 것은 아닌데요.

자궁근종으로 인해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변비, 생리통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초음파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질료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으로 인해 관계 시 피가 날 수 있는데요. 자궁경부 암은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인해 전염되는데 성관계로만 전염이 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모를 수 있지만 관계 시나 운동할 때 하복부가 자극이 되면 아주 적은 양의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꼭 병원에 가서 진료받아보세요.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원인이 다양한데요. 한 가지 가설로는 생리할 때 난관으로 역행성 생리로 인해 자궁내막 세포가 생리 피와 함께 골반으로 이동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증의 골반 통증은 생리통을 오래가도록 하고 요통과 복통을 함께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관계 시 성교통이 심할 수 있습니다.

 

배란혈

자궁내막증은 원인이 다양한데요. 한 가지 가설로는 생리할 때 난관으로 역행성 생리로 인해 자궁내막 세포가 생리 피와 함께 골반으로 이동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증의 골반 통증은 생리통을 오래가도록 하고 요통과 복통을 함께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관계 시 성교통이 심할 수 있습니다.

 

착상혈





착상혈은 관계 후 임신이 되면 나오는 피입니다.

관계를 가지고 착상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금 한 성관계에서 피가 났다면 착상혈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관계를 가지고 하루 이틀 뒤에 피가 났다면 착상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의 경우 갱년기 이후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소 질 건조증이 있다면 출혈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게 되면 위축성 질염과 질 건조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여러분이 젊더라도 위축성 질염이 생길 수 있는데요. 평소에 호르몬제나 피임약, 잦은 질세 적을 할 경우 젊은 나이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축성 질염의 경우 평소 노란색 냉이 나오거나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왔을 수도 있으며, 성교통이나 가려움, 따가움이 있었다면 꼭 병원에 찾으시기 바라요.

 

상처

관계를 가질 때 잘못된 방법이나 무리한 자세로 인해서 피가 날 수 있는데요.

혹시 관계 시 남자만 즐기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일반적인 관계가 아난 상태에서 자궁경부의 점막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와 적은 출혈은 스스로 치유될 수 있지만 상처가 커 다량의 출혈로 이어진다면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꼭 병원에 내방하세요.

적은 양이라도 며칠 계속되거나 하복부에 통증이 있다면 꼭 병원에 내방하시기 바라요.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