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갯벌 조개 캐기 체험할 때 이거 안 챙기면 뻘만 파다 옵니다.

조개 잡기 딱 좋은 계정입니다.  아이들과 서해로 조개 캐기 체험하러 많이 가실 여러분께서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저와 같은 마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개 캐러 갈 때 어떻게 챙겨야 편하면서 조개를 많이 캘 수 있을까

아이들도 즐겁게 체험하고 올 수 있을까 말이죠.




아이들과 조개 체험할 때 준비해야 하는 필수품

장화부터 바지까지 일체형 옷

갯벌체험_옷
갯벌 체험_옷

조개 체험할 때 장화를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장화를 신게 되면 조개 처 험하고 다녀와서 빨래가 엄청 힘들어집니다.

어른들은 뻘이 10cm 들어가 봐야 발목 정도 오는데요. 아이들은 종아리까지 옵니다.

조개는 10cm 이상 파야 큰 녀석들이 나오기 때문에 파다 보면 장화로는 뻘로 버터 아이들을 지킬 수 없습니다.

게다가 아이들 펄에서 놀다 보면 지쳐서 주저앉기도 하고 무릎을 꿇고 조개를 파기도 하는데 장화 안으로 뻘이 다 들어가게 됩니다.

벌이야 뭐 대충 털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뻘은 모래보다 고운 모래이기 때문에 옷 사이사이 원단 사이사이 다 들어가서 세탁을 해도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집에 가서 아내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꼭 일체형 옷을 아이들에게 입혀주세요

꽃삽 말고 진짜 삽

조개_체험_준비물
조개_체험_준비물_삽

조개 체험할 때 다이소에서 사야 할 물건이 있고 사지 말아야 할 물건이 있습니다

사지 말아야 할 물건 중 하나는 아주 작은 꽃삽인데요.

아이들 손에 맞는다고 작은 삽을 쥐여준다면 아마 아이들은 흙만 파다가 성취감은 못 느끼는 상태로 끝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20~30cm 정도의 삽을 산다면 조금 나을 수 있는데 금방 휘어서 사용할 수 없어요.

만약 어느정도 잡고 싶다면 꼭 정말 삽을 구매하거나 체험 하는 곳 근처 편의점에서 파는 도구를 사시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맛소금

태안_조개_캐기_맛소금
태안_조개_캐기_맛소금

맛조개든 조 개든 잡고 싶다면 맛소금은 필수인데요.맛소금은 미리 꼭 준비하세요.

자잘한 바지락은 맛 소금 없이 캘 수 있지만 조개구이 할 수 있을 정도의 조개를 캐기 원한다면 맛소금은 필수입니다.

맛소금을 넣는 이유는 조개가 바닷물이 들어왔다고 착각해서 뻘 위로 스스로 나오게 하는 것인데요.

맛조개 같은 경우 맛소금 맛을 보먼 뻘 밖으로 고개를 쑥 내밀어요. 그때 잡아주시면 돼요.

맛소금 통은 다이소에서 500원 짜리 양념통을 사시면 됩니다.

 

양동이




조개 담을 양동이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차량용품 코너에 가면 세차용 양동이가 있는데 조개 담는 용으로 재격입니다.

튼튼 하기도 하고 가격도 2천 원밖에 하지 않아 혹시나 망가진다고 해도 아깝지 않아요.

태안_조개_캐기_양동이
태안_조개_캐기_양동이

 

장갑

여러분의 아이와 아내의 손을 모래로부터 보호해 줄 장갑인데요. 다이소 공구 쪽에서 찾을 수 있는 NBR 코팅 장갑을 구매하시면 돼요.

코팅이 많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들 손 보호하기에도 좋아요.

태안_조개_캐기_코팅장갑
태안_조개_캐기_코팅장갑

 

모자

태안 갯벌 뿐만 아니라 모든 바다에는 그림자를 찾기 어려운데요. 흐린 날에도 햇볕이 세기 때문에 얼굴이 탈 수 있어요.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면 도움이 되지만 그래도 먼저 모자로 햇빛을 막아주는 것이 좋아요.

모자는 야구 모자 보다는 뒤에 목까지 덮을 수 있는 모자가 좋아요.

 

지금까지 갯벌 체험 필수 준비물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보호된 컨텐츠 입니다.